로스팅부터 시작할까요!
Von wegen "Nicht die Bohne" - Auf die Röstung kommt es an

원두는 항상 같은 정도로 로스팅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양하게 로스팅 정도를 분류합니다. 밝게 로스팅된 경우에 전문가들은 시나몬 로스팅으로, 중간 정도의 로스팅은 아메리칸 로스트라고 부릅니다. 가장 어두운 색깔의 로스팅은 에스프레소 로스팅 또는 "이탈리안 로스트"라고 합니다. 훌륭한 에스프레소의 결정적 요소는 예를 들면 "무결점" 커피콩으로 짙게 로스팅된 고품질의 커피콩입니다.

훌륭한 에스프레소를 만들 때에는 커피 분말이 뜨거운 물과 접촉하는 시간이 짧아야 합니다. 그 결과 보통의 필터법보다 쓴 성분과 탄닌 성분 그리고 카페인이 덜 추출됩니다. 이때 커피콩을 특별히 곱게 갈아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이런 방식으로 하면 귀한 커피의 풍미가 더욱 잘 "추출"됩니다.

처음과 끝: 우아하고 감각적이며 뛰어난 풍미의 크레마!
Das A und O: die Crema - Fein, sinnlich, hocharomatisch!

커피 표면에 형성되는 층은 크레마라고 불립니다. 크레마는 기름진 크림으로 미세한 공기 구멍으로 조직되며, 아로마 성분들을 잡아 둡니다. 크레마는 높은 압력(약 15bar)에 의해 커피 분말을 통과하여 압착되는 물에 의해 형성됩니다. 커피에 있어 크레마는 보호층으로, 이 크레마를 통해 섬세한 아로마 성분들이 보다 천천히 발산됩니다.

황금색 커피 - 쉽게 얻기 힘든 색깔
Die Farbe des Kaffee-Goldes - Mittelwerte hoch im Kurs

크레마의 색은 여러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크레마의 색이 너무 짙다면 아마도 추출 온도가 너무 높았거나 혹은 커피콩이 너무 곱게 갈아졌기 때문입니다. 만일 크레마의 색이 너무 밝다면 아마도 커피가 너무 거칠게 분쇄되었거나 혹은 추출 온도가 너무 낮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대부분의 전자동 커피 머신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커피를 즐기기에 적합한 물
Das richtige Wasser für perfekten Kaffeegenuss

물이라고 다 똑같은 물이 아닙니다. 물은 미네랄 함량에 따라 다양한 경도를 지닙니다. 이상적인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는 물 속의 석회와 거슬리는 냄새 성분을 걸러내어 한편으로는 커피 머신를 보호하고 또한 최고의 커피 맛을 제공하는 특수한 필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밀리타®카페오®모델의 경우에는 밀리타®프로 아쿠아 필터를 추천합니다. 모든 커피 머신는 필터와 함께 배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