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나무
Anbau - Die Kaffeepflanze

커피 관목은 본래 나무입니다. 크게 다 자란 나무에서는 커피 열매를 수확하기가 어려워 관목 높이로 유지합니다. 2-3미터의 다 자란 커피 관목 한 그루에서 해마다 약 5-8 kg의 커피 열매가 열립니다. 거기서 1-2kg의 커피콩을 얻습니다. 커피 나무와 커피 열매는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커피 나무는 6 내지 8년 후에 열매 산출량이 최대가 됩니다.

커피콩
Anbau - Die Kaffeebohne

커피의 맛에 영향을 끼치는 카페인 외에 커피콩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산, 오일, 물, 미네랄 성분, 미량 원소 및 약 800가지의 아로마 성분(약 0.1%). 아로마 성분은 생두에는 없고, 로스팅 과정에서 비로소 형성됩니다.  이러한 아로마 성분들이 볶은 커피를 가장 향기로운 식품으로 만듭니다.

이상적인 기후
Anbau - Ideales Klima

커피 나무는 예민한 식물이며 주변 환경에 대한 요구 조건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커피 나무는 충분한 햇빛과 온기가 필요하나 너무 강한 태양은 오히려 커피 나무를 손상시킵니다. 커피 나무의 성장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강수량도 중요합니다. 서리는 커피 수확을 완전히 망칠 수도 있는데, 기온이 10°C 이하로 떨어지면 커피 나무는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따라서 브라질, 케냐, 인도 같은 나라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 나무를 재배합니다.

높은 곳으로
Anbau - Hoch hinaus

최상의 커피콩을 원하는 사람은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900m 내지 1500m 사이의 지형은 대부분 울퉁불퉁하고, 경작과 수확이 쉽지 않습니다. 이 고도에서 온도는 대부분 보다 낮아서 커피 열매가 익을 때까지 보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거기에 품질의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커피는 귀중한 구성 성분들을 만들기 위해 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고지대 커피들이 더욱 풍부한 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